posted by 찌니쌤v 2021. 1. 3. 21:48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찌니쌤👩 입니다.
코로나가 길어져서 집콕의 시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모두들 잘 견디고 계신가요?
매일 집콕만 하다가 어머니 생신을 위해 다녀온 마산!
이젠 창원이죠?^^
창원에 다녀온 김에~~!
마산하면 떠오르는 아구찜을 먹으러 갔답니다.

마산에서 다녀온 아구찜맛집 '옛날 우정아구찜' 내돈내산 솔직 후기 입니다.

'옛날우정아구찜'

주소: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동서북16길 13
영업시간: 오전10시~ 오후10시
주차장: 전용주차장 있음

가게 앞에 이렇게 전용주차장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식당 바로 앞이 아니라서 조금은 둘러야 하지만 차로는 금방입니다!^^
저는 길치라.. 주차장을 잘못알고 엄한곳에 주차해두었네요.
그래도 공터라 크게 상관은 없었답니다.

옛날우정아구찜은 마산에 아구찜골목에 위치해 있어요.
그래서 골목을 따라 운전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ㅠㅠ
그래도 차가 못 들어갈 정도는 아니니 걱정마세용

옛날우정아구찜의 메뉴판
메뉴가 간단하죠?
백종원씨의 말이 생각나더라구요.
맛집은 메뉴를 많이 늘리지않고 메인메뉴에 주력한다는ㅋㅋ
저희는 4명이서 갔는데 사장님께서 추천해주셨어요.
처음에 특대를 먹을까 고민했는데,
사장님께서 '대'자를 시키고 고기를 만원 더 추가하면 아구가 더 많이 나온다고 하시더라구요.
밑에 안내에 '아구 만원 이상부터 추가 가능'이라고 하시니깐~
혹시 고기의 양을 늘리고 싶으시다면 시키실 때 참고바랍니다.


옛날우정아구찜 내부
사람들이 있어서 다른 좌석은 촬영을 못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테이블이 5쌍 정도 더 있었어요.
식당이 주택을 개조한 곳이여서 더욱 친근감도 가고,
바닥도 따뜻하게 좋았답니다.

밑반찬 입니다.
다른 특별한건 없었지만 꼭 필요한 반찬위주로 세팅이 되었어요.
상추, 고추, 양파, 동치미국물, 콩자반이 나왔습니다.

드디어 아구찜이 나왔습니다!
아구찜이 건아구찜과 생아구찜이 있었어요.
저희는 지금까지 생아구찜만 먹었어서 당연히 생아구찜인지 알았는데, 주문 전에 사장님께서 물어보지 않고 조리하셔서ㅠㅠ
계획에 없던 건아구찜을 먹게 되었답니다.
처음먹어보는 건아구찜은 코다리찜에 가까운 맛이 나더라구요.
그런데ㅠㅠ 아구찜의 부드러운 맛을 선호하는 저로서는 좀.. 질긴 느낌을 받았어요.

그래도 양념은 진짜 맛있었답니다!
된장을 사용해서 양념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짜지않고, 맛있었어요.
맵기를 1~5단계로 시킬 수 있는데 저희는 2단계로 시켰답니다.
2단계는 안맵게 맛있다가~ 뒤로가니 사알짝!
매콤함이 맴도는 정도였답니다^^

그래도 사장님께서 주문실수했다고 하시면서 생아구찜도 조금 더 해주셔서 너~무 기분좋게 먹고왔습니다.
그리고,
같이 나왔던 쌈장이 정말 맛있었는데 판매도 하고 있더라구요.
사장님께서 직접 만드신다고 하셔서 집에 오면서 조금 사왔답니다.

창원 마산에 가서 먹고온
'옛날우정아구찜'

맛도 맛있고, 사장님도 친절했던 곳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만족했어요!
지금까지 내돈내산 솔직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