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찌니쌤v 2021. 5. 19. 20:19


안녕하세요~ 찌니쌤입니다!
길어지는 코로나로  모두들 지쳐있으시죠ㅠㅠ
이제 백신맞는게 시작되었는데  안맞아도 불안,
맞아도 불안한것 같아요ㅜㅜ

오늘은 오랜만에  차를 타고 조금 멀리 드라이브겸  점심외식을 가게되었습니다.
고민하다가 선택하게 된 메뉴 '대게!'
대게먹으러 영덕으로 가게되었습니다. ㅋㅋ

영덕 대게맛집 '이가대게'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위치: 경북 영덕군 강구면 강구대게길 52
주차장: 가게 바로 옆 전용주차장 있음

영덕 강구면쪽으로 가서 대게다리를 건너면
진짜~!! 대게집 많아요!
건물에 큰~ 대게 모형이 챡챡 붙어있답니다.
진짜 차 지나갈때마다 가게 앞에 사장님? 혹은
직원분이 나오셔서 오라고~~ 오라고~~
안내하신답니다!
그냥 지나쳐가려고 하니  괜히  미안한 마음까지 든답니다ㅠㅠㅋㅋ

쭈욱~~ 늘어져있는  많은 대게집 중에
한 곳 골라서 들어가는것도 진짜 어렵더라구요ㅜㅠ
주차가 편리해보여서  우연히 들리게 된 '이가대게'
포스팅 입니다.

이가대게는  티비에도 많이 나왔던것 같네요.
들어가면 이렇게 티비에 출현했던 모습이  캡처되어 있답니다.
이런게 또 맛에 대한 믿음이  가게하죠ㅋㅋ

'이가대게' 내부로 들어가면 이렇게  바로 고를 수 있는
수족관이 있습니다.
영덕대게는 박달대게라고 말해주셨어요~
5월에 방문했는데 지금이  박달대게 아주 맛있을 때라고 하네요.

러시아산이랑 국내산 중에 선택할 수 있었는데
저희는 국내산 박달대게로  먹었답니다^^
국내산 박달대게 한마리에 13만원 이었어요~
총 4명 갔었는데, 대게는 3마리만해도 충분하다고 해서
3마리만 주문했습니다.

이가대게 내부 매장모습입니다.
저희는 1층에 갔었는데, 2층까지 있어요.
자리도 직사각형으로 넓어서 좋았답니다.

자리에 앉고 조금 기다리니 기본찬들이 세팅됩니다.
찌게다시라고도 하죠ㅋㅋ
가자미 구이, 연두부, 샐러드, 찐새우, 소라, 새우튀김, 물회, 메추리알, 간장게장, 낙지가 나옵니다.
맛있는 박달대게가 쪄지기 전까지 이 기본찬들을 먹으며 배를 달래봅니다ㅋㅋ

이가대게에는 음료가  무한리필이라는 문구가 있었어요!!
음료수 달라고 말씀드리니
콜라, 사이다, 환타가 있다고 하셨어요.
원하는 음료 말씀 드리면 컵에 부어서 전해줍니다.

20~25분 정도 기다리니 박달대게가 나왔습니다.
손질이 다 되어져 있네요^^
사진보니 또 먹고싶어지는♡♡ ㅋㅋ
몸통은 같이 주지 않더라구요.
마지막에  밥비벼먹을 때 사용한다고 같이 나오지는 않았어요.

대게 진짜 포동포동하고,
살이 야들야들 진짜 살살 녹는 맛이었답니다ㅜㅜ
무엇보다  많이  짜지않아서 좋았어요^^
진짜 너무 맛있어서 순삭했네요ㅋㅋ
먹고 있을 때 밥몇개 먹을건지 여쭤보신답니다~!
저희는 4명이가서 3개 비볐습니다!

와~~! 진짜 너무너무 맛있어보이네요ㅠㅠ
밥 몇개 비벼달라고 말씀드리면 이렇게 게딱지에 맛있게 비벼서 주신답니다!!
진짜 꼬소~~~ 하니 너무 맛있어요!!
그런데 또  게딱지  밥 한숟가락 먹고, 매운탕 꼭 한 숟가락 먹어줘야지요!!!!!

바로바로~~ 이 매운탕 입니다!
꽃게가 많이는 아니지만 시원한 국물맛을 낼 정도는 들어가 있어서  시~원 합니다!
개딱지밥 먹고 매운탕 한 숟가락 먹으면 진짜 맛있죠♡

이렇게  라면사리도 같이 나옵니다.
사리넣고 끓여서 먹으니 바로바로
대게라면이네요ㅋㅋ
국물시원하고  면에  국물 잘 스며들어서  맛있어요!

우연히 방문하게 된
영덕  대게맛집 '이가대게'
우연히 갔다가 맛있게 먹고 온  영덕대게 맛집
내돈내산 솔직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