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찌니쌤v 2021. 8. 16. 08:34

안녕하세요~ 찌니쌤 입니다 ^^
이젠 밤에 제법 시원한 바람이 불어 밤잠 시간이 점점 길어지고 있음을 느낍니다.
더운 여름이 지나고 나면 저도 드디어 ...ㅠㅠ 결혼식을 올립니다!!

긴 연애 기간 동안 항상 꿈꿔오던 결혼을 드디어 저도 하게 됩니다 ..^^
결혼 관련해서 이것저것 많이 찾아보다가  제가 내린 결론은 !! 바로바로바로...
셀프웨딩준비입니다!!

대부분 플래너를 끼고 결혼준비를 하는데, 저는 먼저 결혼한 언니의 조언을 적극 받아들여 혼자서 결혼식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그 과정을 꼼꼼히 포스팅 할 예정이니
혹여 저처럼 셀프웨딩을 준비중이시거나 플래너가 있지만 스스로 더 알아보고 싶으신 예신, 예랑님들은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당~!

지금부터 내돈, 내산 솔직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결혼준비: 청첩장 고르기 편


알고 있는 청첩장 업체가 없기에 제가 한 방법은 네이버에서 '청첩장' 이라고 검색을 하였습니다 ㅋㅋ
청첩장 대표 사이트가 위에 떠있었는데, 그 중에서 저는 '보자기카드' 라는 곳을 클릭하여 들어갔습니다.
다른 이유는 전혀 없었고, 그냥 가장 끌리는 곳으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

'보자기카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렇게 여러 종류의 청첩장이 화면에 많이 뜹니다.
10페이지가 넘는 탭이 있었어요~

이 중에서 쭉~~ 보시면서 '샘플신청'을 누르면 10종류의 청첩장을 무료로 보내줍니다.

이때 진짜 좋은게 무료배송입니다 ㅋㅋ 그래도 '공짜로 샘플을 주는거니 배송비는 들겠지' 생각했는데, 무료여서 진짜 너무 좋았습니다.
저는 이것저것 보면서 저의 입맛대로 10가지 종류를 다 채워넣었습니다.
마음에 드는게 많아서 ㅋㅋ 10개 골라낸다고 힘들었어요 ㅋㅋ ​

주문하고 3일 정도 있으니 '주문하신 샘플 청첩장이 오늘 도착한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두근두근 !! ㅋㅋ

그리고 온 샘플 청첩장!

진짜 깜짝 놀랐던게 ... 이렇게 정성스럽게 보자기 같은 느낌의 천 재질에 청첩장이 넣어져 있었습니다.
무료인데 이렇게 까지 정성스럽게 보내도 되는가 하는 괜한 걱정이 들 정도였습니다 ㅋㅋ
그래도 정성 가득 배송된 청첩장을 보니 진짜 결혼하는구나 싶기도 하고, 기분이 좋더라구요~ ^^
사진에서 얼굴표정으로 가린 곳에 저의 이름까지 적혀 있어서 더 신났습니다 ㅋㅋ

열어보니 이렇게 '행운'의 꽃말을 가진 네잎클로버가 들어 있었어요.
아주 좋은 향도 나서 시작부터 기분이 좋았답니다~!

지금부터는 예시 입니다 ~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코로나 관련 문구를 같이 넣어주기도 하나봐요~! 샘플에 코로나 관련 문구도 같이 보낼 수 있는 샘플이 왔습니다.
그리고 가장 오른쪽 사진은 식사권 입니다.
이렇게 예쁜 종이에 식권을 나눠줄 수도 있나봐용 ^^

그리고는 안에 처음 사이트를 보고 담았던 샘플 청첩장이 들어있습니다.
봉투까지 같이 넣어져 있어서 전체적인 느낌을 다 검토할 수 있었습니다.
직접 받았다고 생각해보고 펴고, 접어보면서 꼼꼼히 체크체크~~!!

전 또 '보자기카드'가 좋은 점이 이렇게 같이 얇은 책자가 들어 있었는데,
주문 방법과 절차, 이벤트, 가격 등 정말 상세하게 적혀 있었습니다.
특히 가격은 제가 희망했던 청첩장만 딱 골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 있었습니다.
진짜 배려 짱짱!!

그리고 10개의 청첩장이 무료로 배송되는데, 추천 청첩장이라고 해서 2가지를 더 넣어주셨더라구요 ~ ^^
이러한 작은 센스들도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이제 더욱 천천히~ 꼼꼼히 청첩장을 살펴보면서 기다려지는 저의 결혼식에 사용할 최종 청첩장을 고르려고 합니다~!!
고르고 나면 주문할 예정인데, 주문 과정 역시도 꼼꼼히 리뷰해 드리겠습니다. ^^
예비 신부는 다음 결혼 절차를 위해 이만 총총 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